본문 바로가기
척척약사정보

엽산은 임산부만 필요한가? NO! 액티폴B(유사 제품 효능 비교)

by samin4589 2021. 6. 25.
반응형

임신 준비 및 임산부를 위한 엽산이란?

 

우리는 때때로 엽산 등의 임신 준비 및 임산부를 위해 엽산을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임신 준비 및 임산부을 먹어야 태아의 건강에 좋다'라는 사실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매일마다 '양질의 엽산'을 섭취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뿐만 아니라 엽산은 현대사회에 바쁜 생활을 살고 있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 균형이 부족한 젊은 세대나 노화로 체력저하가 느껴져 활력있는 신체 에너지 생성을 원하시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하다.

 

음식을 통해 골고루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엽산의 경우 현대 식단에 있어 가임기, 임신기, 수유기에 필요한 충분한 양의 엽산을 식품으로 섭취하기가 어렵다,

 

그럴 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임신 준비 및 임산부를 위한 엽산 건강기능식품이, 바로 액티프 B이다.

 

특히 엽산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편하게 알약 포장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이다.

 

오늘은 이러한 엽산 건강기능식품 알약; 액티폴B, 솔가옆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간단한 자궁건강 자가진단을 원하는 분은 아래를 참고하자

 

 

인산부 뿐만 아닌 일반인에게도 중요한 엽산

먼저 이러한 엽산 제품이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엽산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흔히 엽산이라고 하면 '태아 신경관 정상발달'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그렇다. 태아의 신경관이 정상발달하는 데에 충분한 엽산 섭취가 미치는 영향은 꽤나 크다. 하지만 태아 신경관 정상 발달 뿐만 아니라, 엽산은 우리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한다.

세포와 혈액생성을 위해 엽산의 섭취는 필수적이다.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하다.

쉽게 이해해본다면, 호소시스테인의 경우 우리가 단백질을 섭취하고 난 후 필수아미노산인 메타오닌이 생성된다. 이때 나오는 호모시스테인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서 엽산의 양이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호모시스테인의 경우 엽산이 부족할 경우 양이 증가하여 혈관벽을 손상시킬 수 있게 된다.

따라서 특히 요즘과 같이 단백질 섭취가 쉬운 현대사회에서 엽산 섭취를 통해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해주어야 건강한 삶을 살수 있다.

 

또한 액티폴B에는 호모시스테인 균형 뿐만 아니라 신체 에너지 생성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는 가족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 역시 생활 속에서 활성화 엽산 등으로 꼭 섭취해 주어야 한다.

 

하지만 이렇게 음식으로 골고루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이를 위해 다양한 엽산이 출시되었다.

 

액티폴B, 솔가 엽산 제품 비교

요즘 시중에는 엽산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어 있다. 모두 편리하게 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다. 하지만 오늘은 그 모든 제품들을 비교하기 보다는 액티폴B, 솔가옆산 제품을 비교해 보겠다.

제품 이름 액티폴B 솔가 엽산 400
제품
브랜드 엔지팜 솔가
용량 250mg*90정 275.6mg*100정
주요성분 엽산 엽산
권장
섭취량
1일 1회 1정 1일 1회 1정
엽산 함유량 800ug 400ug
칼로리 0kcal 0kcal
가격 55,000원 15,600원

 

기타 인신 및 육아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자

 

[육아템 - 내돈내산] 브라비 자동분유제조기 플러스 (자동분유제조기 추천, 브라비 vs 브레짜 vs

엄마의 모유가 아기의 면역력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개인의 신념 및 여러가지 사정으로 완모의 길을 걷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브라비는 맘마의 갈림길 앞에서

samin4589.tistory.com

 

 

현대인에게 필요한 엽산 섭취!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현대사회에서는 더 빠르고 더 편한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이러한 알약 형태의 엽산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끄는 것 같다.

 

액티폴B, 솔가옆산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게 출시된 제품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또한 모두 임신 준비 및 임산부는 엽산을 알약로 섭취하기에 딱 좋은 제품인 것 같다.

 

위의 표를 참고하시어 자신에게 맞는 양질의 엽산 알약을 현명하게 선택하시길 바라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 구매처마다 조금씩 가격이 상이하므로 최저가를 잘 찾아 알찬 구매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