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척약사정보

기미제거 도미나 크림 멜라노사 크림, 멜라논 크림 비교

by samin4589 2021. 6. 6.
반응형

30살을 넘으면서 얼굴에 거뭇거뭇한 기미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갈색부터 회색빛까지 조금씩 옅게 생기던 기미는, 임신을 기점으로 더 진해지고 범위가 넓어져갔다.

아.. 임신 중에는 기미 치료를 할 수도 없고, 기미로 인한 스트레스는 심해져만 갔다.

 

'출산 후에 꼭 기미제거 시술을 받아야지'

 

나에게 출산은.

출산을 통해 아기를 만난다는 기쁨과, 오랜 스트레스였던 기미를 이제 제거할 수 있다는 기대로 가득했다.

그래서 조리원에 있는 동안 조리원 안에 있는 에스테틱에서 레이저시술을 받았고, 이를 통해 크고 진하던 기미들은 사라지게 되었다.

완전 깐달걀같은 하얀 피부로 돌아가리라 생각했던 기대와는 달리, 기미 제거 이후에도 연한 기미들은 남아있었고, 여름이 다가오면서 "또 기미 생기는 거 아냐?"라는 걱정에 휩싸였다.

 

걱정에 휩쌓인 나에게, 먼저 기미제거 시술을 받았던 친구는 병원에 가서 멜라논 크림을 처방받아 바르고 있다며 추천해줬다. 생소한 이름인 '멜라논 크림'을 처방받기 위해 병원에 가야하는지 고민하던 때, 엄마가 하셨던 말이 떠올랐다.

 

"엄마도 젊었을 때 기미 진짜 심했었는데, 약국에서 도미나크림 꾸준히 바르니까 없어졌었어!"

 

맞다. 도미나 크림.

약국에 가서 도미나크림을 구매하기 전에 꼼꼼히 비교해보고 합리적으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에 도미나 크림 성분에 대해 알아보고, 비슷한 성분의 다른 약(크림)들을 비교해보았다.

 

 

1. 기미 제거에 좋은 성분, 히드로퀴논

도미나 크림은 히드로퀴논이 주 성분이다. 즉 이 히드로퀴논이 기미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인 것이다.

히드로퀴논이란 불필요한 부위에 과도하게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 피부를 조금씩 탈색시키는 효과가 있다.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고 있으며, 피부가 착색되지 않는 곳이나 눈 및 점막에는 바르지 않아야 한다.

히드로퀴논은 바로 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하긴 어려움이 있으며 4주 이상 꾸준히 발라 그 효과를 천천히 확인할 수 있다.

 

2. 히드로퀴논이 포함된 주요 크림 비교

  도미나 크림 멜라논 크림 멜라노사 크림
사진

주성분 히드로퀴논  히드로퀴논, 히드로코르티손, 트레티노인 히드로퀴논,파라옥시벤조산메틸, 파라옥신벤조사프로필
용법 용량 1일 1회 / 히드로퀴논 4% 1일 1회 1일 1~2회 / 히드로퀴논 4%
포장 단위 50그램/튜브, 60그램/병 10그램/병, 23그램/병 30그램/갑
업체 태극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구분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우리 엄마도 사용했던 역사와 전통의 도미나 크림은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효과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온 제품이다. 요즘 '도미나스 크림'이라는 것도 나왔던데, 그건 인터넷에서도 구입할 수 있었다. 도미나 크림과 도미나스 크림.. 비슷한 이름이었지만 도미나스 크림은 단순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점을 꼭 확인하시기 바란다.

처음 히드로퀴논 크림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 50~60그램이라는 용량이 꽤 부담스럽다면 동아제약의 멜라노사 크림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멜라노사 크림은 히드로퀴논 4%의 동일한 성분이지만 용량이 30g으로 도미나크림보다 적다. 하지만 약국마다 판매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미리 유선으로 연락을 해본 뒤 방문해야 할 것이다.

친구가 바르고 있는 멜라논 크림도 그 효과가 좋으나, 가까운 피부과에 가서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번거롭게 느껴졌다.

 

나는 도미나 크림과 멜라논 크림, 멜라노사 크림 등 히드로퀴논이 포함된 크림은 그 효과가 다 비슷비슷할 것 같아, 꼭 한 제품을 고집하고 있지 않다. 아마..단순히 방문 가능한 약국에서 취급하고 있는 히드로퀴논 제품을 구입하지 않을까 싶다. 

 

히드로퀴논 성분이 들어있다면 남은 기미들을 잘 관리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며, 기쁜 마음으로 구매하여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