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여기있슈

[이슈여기있슈]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추적 설정

by samin4589 2021. 9. 25.
반응형

IP추적

 

오늘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는 경우, 구제 방안과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한다. 티스토리는 대게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악의적인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 블로그에도 IP추적을 위한 설정을 하였다.

 

무효 트래픽 IP 설정 방법

 

무표 트래픽 설정을 위해서는 애널리틱스, 태그 관리자 등을 가입하고 설정해야 한다. 하지만, 구글에서 최근 글을 찾아 설정을 하려고 해도 변경된 사항들이 많아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 중 내가 참고한 블로그는 아래와 같다. 무단 도용과 복제 및 재배포에 대해서 허가해 두지 않았기 때문에 검색 경로를 첨부하였다.

 

 

내가 찾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추적 설정 중 실제로 작동하는 것은 2021.9.25 기준으로 위 블로그이다. 참고하여 블로그에 IP 추적을 설정을 해두기를 추천한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IP 추적을 검색하면 다양한 블로그가 나온다. 그중 나는 두번째 나오는 곰곰지영 블로그의 안내를 따라 설치했다.

 

무효 트래픽에 대한 대응법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첫번쨰로 애드센스에 신고 양식을 사용해 악의적인 무효 트래픽이라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Google 애드센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애드센스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두번째로는 국내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피해를 소송으로 해결한 판례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IP 추적을 통해 증거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무효 트래픽 IP추적 설정 완료

 

다행이도 무효 트래픽에 대한 IP 추적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다. 나의 블로그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는 것 역시 포스팅만큼 중요한 행위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