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여기있슈

[찐리뷰] 생애 첫 건강검진 및 고덱스 캡슐 복용 후기

by samin4589 2021. 5. 31.
반응형

건강은 아주 중요하다. 아내가 임신을 하니 더 와 닿았다. 아이가 태어났는데 비실비실 골골하는 아빠가 되어서는 안되지 않는가. 티비 프로그램 이름도 슈퍼맨이 돌아왔다라고 하는데, 슈퍼맨이 골골거리는 모습을 본적이 없다.

그래서 큰 마음 먹고 약 20만원이 넘는 거금을 들여 건강검진을 예약했다. 나이가 얼마되지 않아 사실 건강에 걱정은 없었으나, 한번쯤은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건강검진은 내시경, 초음파 등으로 진행되었다. 생전 처음으로 건강검진다운 검사였어서 꽤나 힘들었다.

 

검진 결과를 듣는 날이 왔다. 은근히 긴장된 마음으로 진료실에 들어갔다.

예상했던 결과이기는 하지만, 의사의 말로는 이대로 생활습관이 지속된다면 곧 몸이 더 안좋아 질 수 있다고(큰일난다고..ㅜ) 했다.

콜레스트롤 수치, 지방간, 높은 요산 수치 등 곳곳에서 문제가 발견되었다.

붉은 색 - 정상치를 넘어선 수치
붉은 색 - 정상치를 넘어선 수치

술도 안먹고 담배도 안피는데 간은 왜이리 안좋은건지....

아무래도 급하게 찐 살과 과식, 스트레스가 원인이었던 것 같다.

 

검사 결과를 듣고 처방받은 약만 총 4종이었다.

나는 식습관부터 운동, 약 복용까지 잘 관리해 다음 검진에서 건강해지리라 마음먹었다.

식습관은 주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음식들로 먹었다.

밥량을 줄이고, 채소 위주의 식단을 챙겨 먹었다. 무엇보다 탄산음료를 줄인 것이 가장 힘들었다.

평소에 술을 먹지 않는터라 탄산음료에 거의 중독되어 있었는데, 이걸 참아야 하다니ㅠㅠ

 

운동은 평소에도 하체근력이 부족해 스쿼트를 중심으로 조금씩 시작했다.

첫 한달동안은 꾸준히 조금씩 횟수와 강도를 높여갔다.

물론 지금은.. 하지 않는다. 육아가 너무 힘들다보니 스쿼트까지하면 실신할지도 모른다.

 

처방받은 약도 꾸준히 정해진 시각에 꼭꼭 먹었다.

그 중 오늘은 고덱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정리해 보려고 한다.

고덱스는 셀트리온 제약에서 제조한 간질환 갭슐이다.

 

고덱스 캡슐 (셀트리온)

제품명 고덱스 캡슐
효과 트란스아미나제가 상승된 간질환
용법 성인 1회 2캡슐, 1일 2-3회 복용
단점 손에 닿으면 꼬릿한 냄새가 남
(아내가 계속 이상한 냄새가 난다며 내 손에 킁킁댔다)
동시에 복용하는 약이 많을 경우, 캡슐형 약은 고개를 숙이며 먹으면 편함
(캡슐약은 가벼워서 물위에 동동 뜨기에 고개를 숙여서 삼키면 더 편하게 목넘길 수 있다.)

 

약 1달동안 식습관 조절, 운동, 약 복용 후 예약되어 있던 검사를 위해 병원을 다시 찾았다.

혈압과 피검사를 진행했다. 그날 바로 결과를 들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조금은 들뜬 마음으로 기다렸다.

그러나 혈액검사 결과는 몇일 뒤 들을 수 있다고 했고, 출산 등의 이유로 약 2달이 지난 뒤에나 검사 결과를 들으러 갔다.

 

 

결과는...

...

 

모두 정상수치로 돌아왔다!

의사선생님도 진짜 빨리 좋아졌다며 놀라셨다.

'이제 아빠니까'

젊다고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야겠다.

 

간수치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 고덱스를 처방받으셨다면 너무 큰 걱정 마시고 꾸준히 잘 복용하시길 바란다.

그러다보면 정상 수치를 맞이하게 될 거고,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되찾게 되리라 믿는다.

 

건강하자, 우리가족♥

간질환엔 고덱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