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육아템 - 내돈내산] 아기 분유 보온병, 써모스 원터치 텀블러 리얼 후기 (써모스 vs 락앤락 vs 모윰)

by samin4589 2021. 6. 17.
반응형

완분을 위한 아이템

완분 아기를 위한 최적의 육아템을 고르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좋은 분유를 고르는 것도 어려웠고, 아기가 잘 물면서 예쁘기까지한 젖병을 구매하는 것도 어려웠다. 더욱 편리하게 분유를 준비할 수 있는, 브라비도 고민 끝에 구매하여 잘 사용하고 있으니 완분을 위한 아이템을 꽤 철저히 구비해두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아기가 50일이 자나면서, 나의 아이템 준비는 부족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기가 50일이 되던 날,  우리 부부는 베이비스튜디오로 외출 준비를 하며 한가지 중요한 아이템을 구비해두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바로 '보온병', 즉 '텀블러'라는 중요한 아이템을 잊었던 것다.

그날은 부드럽게 잘 넘어갔지만, '앞으로 아기 분유용 텀블러가 꼭 필요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텀블러 구입의 조건

막상 텀블러를 구입하려하니, 세상엔 정말 많은 종류의 텀블러가 있었다.

용량과 디자인, 무게, 브랜드 등이 너무나도 다양해서, 우리만의 기준을 정해야 현명한 구매가 이루어질 것 같았다.

그래서 각종 맘카페와 주변 엄마들의 조언을 듣고, 다음과 같은 텀블러 구입 조건을 정해 보았다.

  • 450ml~700ml의 용량이 너무 적지도 크지도 않아 적당하다.
  • 최대한 가벼운 무게여야 한다.
  • 나중에는 성인이 사용할 예정이라, 무난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길 바란다.
  • 가능하다면 25,000원 이하의 저렴한 금액이면 좋겠다.

써모스 푸고 원터치 텀블러 vs 락앤락 슬림핏 원터치 텀블러 vs 모윰 LED 온도표시 보온병

이렇게 우리만의 기준을 세우니, 몇 가지의 제품이 구매 후보가 되었다.

써모스와 락앤락, 모윰 이 세가지가 최종 후보가 되었고 이를 아래의 표를 통해 비교해 보도록 하겠다.

 

제품명 써모스 원터치 텀블러 락앤락 슬림핏 원터치 텀블러 모윰 LED 온도표시 보온병
제품 사진
제조사(제조국) 써모스(필리핀) 락앤락(중국) 모윰(중국)
용량 500ml 400ml 500ml
무게 210g 기재되지 않음 기재되지 않음
가격(온라인 가격) 22,500원 15,920원 18,900원
주관적 평가 인기 ★★★★★
가격 ★★★☆☆
디자인 ★★★★☆
인기 ★★★☆☆
가격 ★★★★★
디자인 ★★★★★
인기 ★★★★☆
가격 ★★★★☆
디자인 ★★★☆☆

아기 엄마라면 가방 속에 기저귀, 젖병, 손수건 등 아기 용품을 가득 넣어 다녀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벼운 무게의 보온병을 사고 싶었다. 써모스는 '같은 용량의 제품 대비 가장 가벼운 모델'이라고 광고하고 있었고, 락앤락과 모윰은 무게를 공식적으로 기재하고 있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써모스가 세 제품 중 가장 가벼운 보온병이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기대를 하게 되었다.

보온 기능 또한 써모스 원터치 텀블러와 락앤락 슬림핏 원터치 텀블러, 모윰 LED 온도표시 보온병 모두 뛰어나다고하나, 써모스 원터치 텀블러의 사용자가 많다보니 그만큼 보온효과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가 많았다. 그래서 마음이 써모스로 많이 기울게 되었고, 특가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만원대만 나오면 무조건 사야지!"

물론 온도 표시가 되는 모윰 보온병이 좋아보이긴 했으나, 온도표시가 쉽게 고장나진 않을까하는 걱정이 들었다. 그래서 심플 이즈 베스트라고 생각하여 써모스 보온병으로 마음을 굳혔다.

 

써모스 원터치 텀블러 핫딜이 뜨다!

기다리던 써모스 보온병의 핫딜이 뜨고야 말았다. 18,900원!

거기에다가 색상도 내가 좋아하는 베이지톤이 있었다. 오우 만족만족!

맘카페를 보니 써모스 푸고 텀블러는 500ml기준 2만원 이하면 특가라고 하였다. 그럼 이건 완전 특가니까 바로 겟겟!

 

써모스 원터치 텀블러의 내돈내산 리얼 후기

일단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예쁘다는 것이다. 제품 소개 사진에서도 예쁘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보니 밀키한 베이지 색상이라 더 마음에 든다. 또 워낙 가벼운 모델이다보니 물을 넣어도 많이 무겁지 않다. 가방 속에 쏙 넣기 좋은 슬림한 디자인이다보니, 나중에 복직해서도 가방에 잘 넣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

디자인과 무게 부분에서의 만족뿐 아니라 따뜻한 물이 반나절가까이 유지되는 기능을 직접 느껴보니, 왜 사람들이 '써모스, 써모스'하는 지 알게 되었다.

2만원대에 샀어도 그냥저냥 만족했겠지만, 핫딜가격에 구입했다는 사실이 더욱 만족감을 주었다.

아기 분유용 보온병을 구매하고자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저없이 '써모스 원터치 텀블러'를 추천한다. 그리고 자주 오픈 마켓을 드나들며 특가를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저렴한 가격에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복한 기회가 나타날 수도 있으니!!

반응형

댓글